• 최종편집 2024-05-20(월)
 

45.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경기도는 미래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 ‘경기도미래기술학교’가 올해에도 삼성SDS, KT, 네이버클라우드 등 대기업과 협력해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미래기술학교’는 4차 산업혁명, 탄소중립 등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적합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기업 맞춤형 미래기술 분야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자 지난해부터 도입·운영하는 사업이다.

 

직업교육시설이 부족했던 경기북부(구리, 고양, 의정부)에 권역별 캠퍼스를 설치해 지역 산업을 이끌 미래기술 인력 양성에 힘쓰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운영’, ‘클라우드JAVA개발자’ 총 4개 과정이다.

 

먼저 ‘인공지능 과정’은 25명을 대상으로 머신러닝, 딥러닝 시스템을 활용한 인공지능 응용 SW를 구현하는 개발자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며, 총 25명을 모집해 고양캠퍼스(화정역 인근)에서 진행된다.

 

‘빅데이터’ 과정은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처리 능력과 데이터 시각화구현 능력을 키우는 분야다. 올해는 25명을 선발해 구리캠퍼스(구리역 인근)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운영’ 과정은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클라우드 운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20명을 선발해 의정부캠퍼스(의정부역 인근)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JAVA개발’ 과정도 20명을 선발해 의정부캠퍼스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인프라 구조를 설계하고 JAVA 웹개발을 할 수있는 전문가를 키우는 데 주력한다.

 

참가 대상은 IT 등 미래기술 분야 교육 및 취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이다. 교육 신청 방법은 오는 4월 1일까지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접수 후 2차 면접을 통한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으로, 교육은 오는 4월 개강해 오는 10월까지 6개월 동안 960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특히 대기업 현업 실무자 특강과 실무 실습 교육, 멘토링 등을 진행, 취업준비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용은 무료로, 월 30만 원의 훈련수당(월 80% 이상 출석 시 지원, 최대 180만원 한도)은 물론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 수당으로 60만원을 지급할 방침이다.

 

현병천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경기도 미래기술학교가 올해에도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77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미래기술 인재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만 15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 대상, 경기 북부 권역별 캠퍼스 설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