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AKR1.png
21일 서욱 장관 주관으로 제3기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부는 21일 서욱 장관 주관으로 제3기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민간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민간위원은 학계, 법조계, 연구기관, 시민단체, 예비역 등 양성평등 관련 각계 전문가 10명(연임 1명, 신규 9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들은 국방부 차관, 인사복지실장, 인사기획관, 보건복지관, 법무관리관 등 내부 위원 9명과 함께 활동하며, 이날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을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하고, 국방 양성평등정책 소개와 운영 방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는 군내 양성평등 구현과 성폭력 근절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고 정책에 대한 자문·심의·조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2018년 9월 발족했다.

 

올해는 민·관·군 합동위원회에서 도출된 권고 과제를 점검·이행하고 '2023∼2027 국방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해 '양성이 평등한 선진국방 구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서 장관은 위촉식에서 "양성평등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국방부의 다각적인 노력이 결실을 보아 성차별적 군 조직문화가 근본적으로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62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부, 제3기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민간위원 10명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