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63.png
(왼쪽부터)이용하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부대표, 윤동국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대표, 김대환 NPX 캐피탈 이사, 정동준 S&S 인베스트먼트 팀장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지난 2일 글로벌 투자사 NPX 캐피탈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창업 1년 6개월 만에 50억원이 넘는 누적 매출을 달성했고, 기술역량평가우수기업인증 T-4등급을 획득해 코스닥 기술 특혜 상장 조건에 해당하는 조건 기업으로 분류됐다.

 

자체 개발한 어노테이션(AI 학습용 데이터 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정확도의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AI 데이터 전처리 관련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AI 전주기 관리 플랫폼‘MLWiz’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NPX 캐피탈이 전략적 투자자로 나서면서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과 AI사업 역량에 대한 대외적 평가를 가늠하게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NPX 캐피탈은 자사 노하우와 글로벌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높은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NPX 캐피탈은 2016년 설립된 글로벌 대체 투자 회사로, 비즈니스 초기 단계부터 바이아웃(buyout)에 이르기까지 기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NPX 캐피탈은 △AI 기반 에듀테크 분야 대표 스타트업 ‘뤼이드(Riiid)’ △인공지능 학습 앱 콴다(Qanda)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Mathpresso)’ △‘핑크퐁’으로 유명한 글로벌 지식 재산권(IP) 전문 회사 ‘스마트스터디(Smart Study)’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적 수준의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 ‘NPX 포인트애비뉴(NPX Point Avenue)’ 등에 투자했다.

 

윤동국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로 확보한 금액은 우수 인재 채용 확대, 전략적 마케팅 실행 등 글로벌 인공지능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회사 역량 강화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9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노테이션에이아이, NPX 캐피탈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