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75.png
배달의민족이 SK쉴더스와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의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배달의민족과 SK쉴더스가 함께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S'의 전국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지난달 SK쉴더스와 체결한 '서빙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에 따라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딜리 S)의 렌탈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딜리 S는 지난 2월 배민이 내놓은 새로운 서빙로봇으로 로봇의 얼굴 역할을 하는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점주가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 음성을 적용할 수 있다.

 

'서빙 모드' '크루즈 모드'를 모두 지원해 지정된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서빙 할 수 있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반찬이나 냅킨 등도 제공할 수 있다.

 

또 딜리 S는 충격을 흡수하는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돼 흔들림이 거의 없고, 고성능 라이다(Lidar) 및 카메라를 통해 장애물 회피 능력도 높였다. 3.5시간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연속 주행이 가능해 점주가 식당 운영 시간 내내 로봇을 활용할 수 있다.

 

김민수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사업 실장은 "불과 2~3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외식 문화에서 서빙로봇은 생소하고 신기한 볼거리 정도로 여겨졌지만, 많은 사장님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수도권을 넘어 지방까지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이전보다 활용성과 안전성이 높아진 '딜리플레이트S'를 더욱 많은 사장님들께서 이용해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5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달의민족-SK쉴더스, 서빙로봇 렌탈 서비스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