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77.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LG CNS가 15일 마이데이터 애플리케이션(앱) ‘하루조각’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루조각’은 데이터로 고객의 일상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디지털전환(DX) 기술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접속해 ‘하루조각’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 CNS에 따르면 ‘하루조각’은 IT업계 기업이 내놓은 최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다.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 가공하는 데이터 분야 전문 DX 역량을 보유한 LG CNS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작이다.

 

‘하루조각’은 은행 계좌, 카드 결제 내역, 온라인 전자 결제 내역 등 금융 정보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정보, 유튜브 시청 이력, 포털 검색 이력, 고객 스케줄 등 흩어진 고객 데이터 조각들을 한 곳에 모은다.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모두 활용, 고객이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하고 관리하는 일기 형태의 ‘라이프 로그’ 서비스다.

 

또한 고객 데이터를 모으고 정리해 고객의 과거 행적을 한눈에 보기 쉽게 보여준다. 고객은 은행앱, 카드앱, 스케줄앱, SNS 등 여러가지 앱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하루조각’ 앱으로 한번에 기록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난 주 토요일 카드결제 5만원’건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하루조각’을 통해 어디서, 누구와, 무엇에 사용했는지 한번에 확인 가능하다.

 

고객은 모아진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소비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지난 한달 간 어떤 곳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는지, 현재 자신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어느 분야에 지출이 가장 많았는지 등을 ‘하루조각’의 데이터 조각 분석 결과를 통해 확인한다.

 

'지난 달은 배달음식에 가장 많이 지출했으며, 편의점에 20회 방문했고, 주식투자 관련해 30시간을 사용하셨습니다'처럼 리포팅 받는 방식이다.

 

‘하루조각’은 고객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챌린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이번 달 생활비 100만원만 쓰기’를 설정하면, 여러 개의 카드 결제현황을 취합해 목표 달성을 위한 지출 가이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맛집 #반려동물’ 등과 같이 고객의 이번 달 톱10 관심 키워드도 선정해 보여준다. 향후에는 고객 관심사로 분석된 제품의 할인 정보와 구매 연계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LG CNS는 고객의 반응과 요청사항을 연구하고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올해 7월 ‘하루조각’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정식 버전에는 GC케어, LG유플러스와 협력중인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도 추가된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했던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 데이터 기반의 DX를 제공하는 고객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43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시범서비스 개시…결제내역, 방문매장, 유튜브 시청 이력 등 흩어진 고객데이터 한 곳에 모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