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0(월)
 

1.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포티넷은 IDC가 최근 발표한 ‘2021년 4분기 보안 어플라이언스 트랙커(Worldwide Quarterly Security Appliance Tracker)’에서 9년 연속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하량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 포티넷의 어플라이언스 출하량은 전년 대비 31.4% 증가했다. 방화벽, UTM 및 VPN 3개 부문을 합한 시장에서 36.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엣지 컴퓨팅 및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구축 환경의 증가, 원격 업무 체제로의 전환 등으로 인해 이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동적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포티넷은 보안 시장 상황 변화에 맞춰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기반의 포티게이트(FortiGate) 방화벽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존 매디슨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의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 채택이 크게 증가하고 전체적으로 빠른 성장을 이룩하면서 포티넷의 리더십은 더욱 공고해지고 있다”며, “특히 포티넷 어플라이언스 운영체제인 FortiOS는 네트워크 및 보안의 컨버전스를 구현하고 동적 망 분리, 자동화는 물론 ZTNA 및 SD-WAN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수목적형 SPU(Security Processing Units) 및 ASIC 기술은 포티넷 어플라이언스의 성능, 확장성,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89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티넷, IDC ‘9년 연속 네트워크 보안 시장 리더 기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