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다우기술이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모바일 APP을 신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은 기업 내 경영관리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다우기술이 출시한 서비스다.
국내 최초 전 직원이 부여받은 계정으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와 같은 각종 △증명서 발급 △개인 경비 사용내역 관리 △경비 처리 전자결재 기안 작성을 임직원들이 직접 할 수 있다.
그리고 지난해 11월 19일부터 시행한 임금 명세서 교부 의무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임직원이 스스로 개인의 급여를 확인하고 명세서까지 인쇄할 수 있는 △급여 조회와 △예상 퇴직금 조회가 가능하며, 관리자가 업데이트한 △내 인사 정보 확인 및 인사카드 출력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번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에서 제공하는 신규 기능은 번거로운 경비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기존 웹에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확대함으로써 사용자들의 경영지원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게 됐다.
이번 신규 기능 중 주목할 부분은 바로 모바일 APP 출시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APP을 통해 다우오피스 이용자들의 경영지원 서비스 접근 편리성과 사용성 증대가 기대된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모바일 APP은 SSO 연동을 통한 통합 메뉴를 제공해 ‘그룹웨어’에서 ‘경영지원’으로 원하는 채널을 클릭하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때문에 각각의 메뉴 간 연결성 및 접근성이 확대됐다.
또한 기존 PC에서 제공하고 있던 모든 기능을 모바일 APP 내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급여 조회, 각종 증명서(재직, 경력,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천징수부) 발급, 경비 관리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지원하며 경비 처리 내역 전자결재 요청, 경비 사용용도 선택, 각종 문서 공유·이미지 저장·인쇄 등 공통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개인 경비의 경우 OCR 카드 인식 기능으로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카드별 사용 내역 가져오기, 지출 비용 확인이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게 된다.
다우오피스 담당자는 “앞으로 서비스 간 연결성 및 이용자들의 편의성 강화에 집중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해 나아갈 것”이라며, “현재 비대면 바우처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그룹웨어, 경리회계, 경영지원 서비스를 최대 95% 할인된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