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160.png
삼성SDS 판교 IT 캠퍼스 전경 [사진=삼성SDS]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운영 업무 혁신체계를 본격 가동한다.

 

삼성SDS는 고객사 사이트에 파견되어 일하던 기존 ITO(IT Outsourcing) 업무를 클라우드 시대에 맞는 원격 업무 운영체계로 혁신하기 위해 판교IT캠퍼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사 사이트에서 흩어져 근무하던 2000여 명의 삼성SDS 임직원들은 판교IT캠퍼스에 모여 클라우드 기반으로 IT시스템을 통합 운영하게 된다.


삼성SDS는 특히 고객사 업무 시스템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전환하는 업무표준화, 개발과 운영을 병행·협업하는 데브옵스(DevOps) 기반의 운영업무 자동화 등을 통해 ITO 업무 혁신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적합한 컨테이너,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등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방법론과 노하우를 활용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는 활동도 가속화한다.


삼성SDS는 판교IT캠퍼스에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SDN(Software Defined Network) 기술을 적용해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고객사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한 업무 환경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고객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 되지 않도록 고객사별 보안 정책에 따른 IT 보안 체계,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지능형 영상보안 관제 등 보안 정책도 한층 더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구형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IT 통합 운영체계로의 전환이 IT 운영 업무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삼성SDS는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에 속도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51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SDS, 판교IT캠퍼스 오픈…클라우드 기반 IT 통합 운영체계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