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161.png
쿠콘이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 허브’에 차량 정보 및 시세와 부동산 시세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미지=쿠콘]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쿠콘이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API’ 및 ‘부동산 시세 조회 API’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증권사 최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현대차증권의 ‘THE Herb’는 기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과 별도로 개발된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용 앱이다. △통합 자산 관리 △은퇴 설계 자문 △목적 자산 관리 서비스 △수익률 게임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THE Herb에 쿠콘의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API와 부동산 시세 조회 API를 탑재한 현대차증권은 금융 자산과 함께 쿠콘이 중개하는 차량 정보와 부동산 시세 정보 등 사용자가 보유한 비금융 자산까지 더해 통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구현했다.


THE Herb 이용자는 이름과 차량 번호만으로도 차량 제조사, 모델명(등급)을 제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자산을 등록·관리할 수 있고 부동산 시세도 주소 등록만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현대차증권 THE Herb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에서 개인의 금융 자산 정보를 수집해 보여주는 것을 넘어, 비금융 자산 정보도 제공해 마이데이터 결합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보여줬다”며 “쿠콘이 보유한 기술 및 자원을 활용해 현대차증권과 꾸준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7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쿠콘,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차량 및 부동산 정보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