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2(수)
 

212.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국내 매타버스 핵심 기술의 수요자·공급자 비즈니스 상담회가 다음달에 열린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7월 5일(화)과 6일(수) 이틀간 상암동 한국가상증강현실콤플렉스(KoVAC)에서 ‘2022 KoVAC META Connect 비즈니스 상담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행사에서는 △메타버스 산업 주요 동향 △메타버스 활용 주요 기술, 적용 사례 △국내외 메타버스 핵심 이슈 등을 학계·업계·연구소 등 국내 저명 전문가가 나와 강연한다. 


이번 행사는 ‘XR쇼룸 비즈니스 상담회’라는 주제로 상암동 KoVAC XR쇼룸 전시 기업의 신제품 설명회와 전시 콘텐츠 체험을 포함한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7월 5일에는 △‘2022 메타버스 현황과 적용’에 BCG컨설팅그룹 박영호 MD파트너, 7월 6일에는 △‘XR 기술로 만드는 올인원 솔루션’에 피앤씨솔루션 최치원 대표 △‘스코넥의 공간인지기술과 활용’에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이 강연한다.


이어 KoVAC에서 전시하는 XR쇼룸 기업에서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 기술, 플랫폼을 소개하는 신제품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XR쇼룸 27개사에서 메타버스 콘텐츠들을 시연하는 전시 투어 순서가 준비돼 있어 메타버스 관련 많은 기업의 방문 및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규조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부회장은 “KoVAC에 전시하는 XR쇼룸 기업들의 우수한 콘텐츠, 기술, 플랫폼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해 KoVAC이 메타버스 핵심 기술과 비즈니스를 교류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1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월 5~6일, 메타버스 핵심 기술의 수요자·공급자 비즈니스 상담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