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274.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보안관제 플랫폼인 ‘시큐파이 SOC(SecuFy SOC)’에 ‘보안 AI 모델’을 접목해 N/W, 시스템, 데이터 등 보안 품질 전반을 향상시키고 있다. 


보안 AI 모델이 적용됨에 따라 시큐파이 SOC는 △통합 보안 포탈 운영 △보안관제 시스템 △월간 보안성 분석 △회선 및 주요 서버 관리 △침해사고 조치 △24시간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시스템, 정보 관련 토탈 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 AI 모델은 롯데정보통신 AI 기술팀에서 구축한 외부 공격 탐지/차단 알고리즘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해 1차 개발을 통해 외부 공격을 실시간으로 자동 탐지하는 ’오탐 제거‘ 프로세스를 구축했으며, 올해에는 ‘미탐 제거’ 프로세스를 추가 개발하여 외부 공격의 자동 탐지 수준을 90% 이상으로 높여 보안성을 한 층 더 강화했다.


보안 AI 모델 기술은 지난 ‘21년 한국정보보호학회 동계학술대회에 논문으로 등재되어 대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증받은 바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200여 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 전담 조직을 운영하며 유통, 물류, 화학,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안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봉세 롯데정보통신 융합보안부문장은 ”디지털 시대의 핵심 자산인 정보 보안의 필요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회사의 전문 IT 역량과 수십 년간의 노하우를 집약해 고객 중심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74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롯데정보통신, ‘보안 AI 모델’로 보안 품질 전반 개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