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나만을 위한 운동과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 식단까지 챙겨주는 일상 속 지능형 건강 관리 서비스가 나왔다. SK㈜ C&C는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킵웰은 SK㈜ C&C가 운영 중인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Cloud on Cloud)형 AI・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킵웰 검색 후 다운 받아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킵웰은 사용자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은 물론 △뷰티 건강 상품 추천 △운동 등 신체 건강을 위한 영상 콘텐츠 △심리 상담 등 마음건강 서비스도 제공한다. 킵웰 회원들을 위한 종합 건강검진 할인서비스도 지원한다. 기업 임직원들과 동일 수준 건강검진 서비스를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다.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메디에이지’가 킵웰 파트너로서 건강검진 결과 분석과 생체 나이에 기반한 건강 상태를 분석한다. 아모레퍼시픽과 종근당건강도 사용자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 식품과 피부건강 상품 등을 추천함은 물론 미션을 달성한 고객이 모은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전략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외에도 ‘마인드카페’를 운영중인 아토머스, 듀얼헬스케어, 두잉랩, 행복날개수련원 등 스타트업과 사회적기업들이 함께 하고 있다.
킵웰은 사용자가 앱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최대 10년치 사용자 건강검진 결과를 가져와 종합 분석해 준다. 키·몸무게·허리둘레·체질량지수 등 비만검사부터 △당뇨병 검사 △만성질환 검사 △간장질환 검사 △폐 결핵·흉부 질환을 알 수 있는 영상 검사 등 검진별 세부 리포트는 물론 연도별 건강 변화 추이까지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자녀에 대해서는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 자녀 검진 결과 리포트도 받아 볼 수 있다.
SK㈜ C&C는 킵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불러와 건강 리포트를 확인하면 ‘검진 결과 불러오기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10월 13일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인바디 체중계, 락토핏 유산균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외 주위 가족, 친지, 동료들을 초대해 그룹을 만드는 이벤트도 있다. 친구를 초대해 3인 이상으로 그룹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 비스포크 에디션, 종근당건강 오메가3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기열 SK㈜ C&C Digital플랫폼총괄은 “SK㈜ C&C가 보유한 AI,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출시한 ‘킵웰(KeepWell)’은 온 국민이 매일 매일 방문하는 건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참여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다양한 건강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