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53.png
문화체육관광부가 3일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의 해킹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정부와 한국관광공사, 국립현대미술관 등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해킹으로 잇따라 계정을 탈취당했다가 복구 되었다. 이에 경찰은 수사에 나섰다..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이 이날 오전 3시20분쯤 외부 해킹으로 채널이 탈취당해 약 4시간 만에 복구됐다.


계정이 탈취당하는 동안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에선 '스페이스엑스 인베스트'(SpaceX Invest)라는 이름의 채널로 바뀌어 일론 머스크 인터뷰가 등장하는 가상화폐 관련 라이브 영상이 나왔다.


누적 조회수 5억 회를 넘긴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 등 우리나라 홍보 영상을 게시한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도 해킹 공격을 당했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매진 유어 코리아 유튜브 공식 계정이 지난 1일 해킹 공격의 피해를 봤다. 이후 계정은 복구했지만 2일 재차 이뤄진 해킹 시도로 구글이 선제적으로 계정을 차단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도 지난 1일 이른 오전 해킹으로 가상화폐 관련 라이브 영상이 나왔다가 약 2시간 만에 복구되었다.


이에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이버테러수사대는 4일 정부와 그 산하기관의 공식 유튜브 채널 해킹건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07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 ‘해킹’ 복구 완료…경찰 수사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