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0(목)
 
78.png
사진= 서울 경복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진행된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U 체결식. 왼쪽부터 경복초등학교 김정곤 교장,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와 경복초등학교는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와 AI 자산 관리 솔루션 ‘하이버프 재테크’를 개발·공급하는 AI 전문 개발사다. 서울 광진구에 있는 경복초등학교는 1965년 개교한 사립 초등학교로, ‘메이커 교육’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초등 교육 과정에 적용해 학교 전체가 스마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AI 교육 프로그램 협력 및 연구 △AI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AI 알고리즘과 경복초등학교의 메이커 AI 교육 과정을 융합해 초등학생에게 AI 기반 에듀테크(교육+기술) 플랫폼 개발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삼성전자, LG 전자와 B2B 파트너 체결에 이어 ‘부산형 히든챔피언(히든테크)’ 및 대한민국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으며 △RA 테스트베드 1위 △스타트업 월드컵 TOP 10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이스탄불 테이크오프 파이널 수상 등과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 등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태그

전체댓글 0

  • 757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블루바이저시스템즈-경복초등학교,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한 산학 협력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