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1(수)
 

105.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인섹시큐리티가 14일(금)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교육센터에서 보안 및 디지털 포렌식 담당자 대상 '랜섬웨어 정밀분석 및 암호화폐 분석 추적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글로벌 악성코드 멀웨어 분석 솔루션 기업인 ‘조시큐리티(JoeSecurity)’의 악성코드 정밀분석 솔루션인 조샌드박스(Joe Sandbox)를 활용해 악성코드 랜섬웨어 탐지를 시연해볼수 있다. 또 글로벌 블록체인 분석 기업인 ‘안체인에이아이(AnChain.AI)’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암호화폐를 분석해볼 수 있다.


조샌드박스는 윈도우, 리눅스, 맥, 안드로이드, iOS 등 5가지 운영 체제기반의 실행 파일 및 문서 파일 분석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다양한 엔드포인트 및 네트워크 포인트 솔루션, 망 분리 네트워크 솔루션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안체인에이아이는 블록체인 보안,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전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사이버 보안 기업이다. AI 기술을 적용하여 암호화폐 거래를 모니터링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감지하며 알려진 취약점에 대해 스마트 계약 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차세대 블록체인 분석 및 추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체인에이아이의 블록체인 분석 및 추적 솔루션은 가상화폐 지갑 주소를 이용한 트랜잭션을 추적하여 악용여부를 확인하고 대화형 조사 도구로 조사 업무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국내 기업들이 조샌드박스 보안 인텔리전스 플랫폼과 안체인에이아이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추적 분석 솔루션을 연동시켜 보다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보안 담당자 대상의 다양한 교육 세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88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섹시큐리티, 14일 ‘랜섬웨어 정밀분석 및 암호화폐 분석 추적’ 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