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스파이스웨어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우수 기업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스트라투스 어워즈(Stratus Awards) 2022’에서 최고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선정됐다.
스파이스웨어는 지난해 영국 국제통상부가 주최한 글로벌 핀테크 대회 수상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해외 인지도 상승 및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스파이스웨어는 통합보안관리서비스 ‘스파이스웨어 원(Spiceware One)을 공급하고 있다. 기업의 웹 및 서버 환경에 관계없이 빠르고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클라우드(SaaS) 제품이다.
스트라투스 어워즈는 미국 글로벌 비즈니스 평가 기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그룹(Business Intelligence Group)’이 매년 주관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시상식이다. 상은 클라우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된다.
올해는 글로벌빅테크 기업 ‘IBM’, 오픈 소스 솔루션 리더 기업 ‘레드햇’, 모바일 보안 분야 선두기업 ‘룩아웃(Lookout)’, 소프트웨어 제공 기업 ‘AMD 펜산도(Pensando)’등이 수상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근진 스파이스웨어 대표는 “해외에서도 스파이스웨어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스파이스웨어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안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기업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기술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