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95.png
(왼쪽부터)이상호 케이바이오헬스케어 대표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사진=쿠콘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쿠콘이 케이바이오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쿠콘은 케이바이오헬스케어에 진료 내역, 건강 검진 결과, 투약 정보 등 의료 관련 데이터 API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으로 의료 관련 데이터 인프라를 확대해 의료 마이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케이바이오헬스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터러시M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쿠콘의 API를 활용해 헬스케어 기술 완성도를 높이고, 약물 오남용 문제를 해결하는 등 더 많은 사용자가 본인의 건강을 주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케이바이오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앱 ‘리터러시 M’을 제공하는 ICT 의료 전문 기업이다. 환자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상호 케이바이오헬스케어 대표는 “환자들이 자신의 의료 데이터를 가지고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보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다”며 “그러려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요한 데 국내 최고의 API 회사인 쿠콘과 함께 글로벌 세상으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쿠콘은 국내 최초 데이터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40여개국, 2500여 기관의 데이터를 250여개의 표준화된 API로 제공한다. 현재 쿠콘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5만여종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기업 고객은 디지털 서비스 구현, 업무 자동화, 간편 결제 서비스 구축, 대금 수납 및 정산 등에 쿠콘의 데이터를 이용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산업 분야로 최근 비금융 데이터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는 쿠콘에는 블루오션”이라며, “양 사의 이번 업무 협약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20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쿠콘, 케이바이오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업무 제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