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03.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맥스트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정보기술 ICT 전시회 ‘CES 2023’에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합 플랫폼 ‘맥스버스(MAXVERSE)’, AR(증강현실) 개발 플랫폼 ‘맥스트 AR SDK’, ‘AR 글라스’를 출품한다.


맥스버스는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합 플랫폼이다. 공간맵 구축 도구, 공간맵,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도구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메타버스 생태계 발전을 견인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유니티 플러그인 방식 콘텐츠 저작도구로 XR(확장현실) 시뮬레이션 기능을 포함해 직접 현장에 나가지 않고 현실 공간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XR 텔레프레즌스, 네비게이션, 광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매스트는 AR개발 플랫폼(맥스트 AR SDK)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트폰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3D공간을 스캔하고 공간맵을 생성하는 ‘Space Tracker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공간과 사물을 AR앱 콘텐츠로 개발하고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스마트홈을 구현할 수 있다.


맥스트가 출품할 AR 글라스는 업계 최소의 렌즈 두께, 40도 시야각, 100g 이내 초경량으로 테더드 방식의 Sensor Fusion SLAM가 탑재되어 있어 현실과 연동되는 AR 경험을 제공한다. 


맥스트는 CES 기간 중 AR 스마트 글라스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을 위해 프랑스 소재 테크기업(Wisear)과 MOU를 체결한다. Wisear은 독보적인 뇌신경신호 기반 XR기기 컨트롤러 기술을 개발·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맥스트는 MOU를 통해 인체 감각신경 기능과 연동하는 이어폰 내장 AR 글라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맥스트 관계자는 “2023년 맥스트의 새로운 XR 메타버스 기술과 제품을 전 세계에 공개함과 동시에, 누구나 현실 기반 메타버스 공간을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 일상의 편의를 더하고 XR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6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맥스트, 美 CES 2023에 AR 기술/디바이스 출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