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비디가 백엔드 노코드(No-Code)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 서비스 기업 엔터플과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디는 최근 주관한 KB국민은행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사업에 싱크트리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해 엔터플과 협업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MOU 체결로 상호 간 협력을 공고히 함으로써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파트너로서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 사가 보유한 자원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역량 강화 △공동 영업 및 홍보 등에 긴밀히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엔터플은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개발했다. AIG, KB증권 BaaS 등을 비롯한 많은 기업의 백엔드 이슈를 해결함으로써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비디 독고세준 대표는 “엔터플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비즈니스 플랫폼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민 엔터플 대표는 “최근 양 사가 협력해 이뤄낸 KB국민은행 BaaS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추후 금융권 BaaS 사업 및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사업 등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