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42.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그루매틱이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기업(MSP)을 대상으로 고객, 빌링 관리 솔루션 ‘페이어프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그루매틱은 2019년 인공지능(AI)과 자동화 기술로 가장 효율적이고 쉽게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모든 기업의 클라우드 사용 방식을 혁신한다는 비전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클라우드 비용 절감 전문 기업이다.


이번에 그루매틱이 출시한 페이어프로는 MSP의 클라우드 빌링 업무를 간소화하고, 효율적인 고객사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페이어프로는 △자사 매출 현황 및 추이를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고객사 정보 및 고객사별 계약, 할인, 부가 서비스 등 맞춤 정책 관리 기능 △청구서 자동 생성 및 발행 기능 등을 제공한다. MSP가 고객사의 정보와 빌링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 수동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워크플로가 가능하다. 국내 솔루션으로는 그루매틱이 처음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


그루매틱의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솔루션인 ‘코스트클리퍼’와 연동이 가능해 고객사가 클라우드 사용 및 비용 현황을 파악하고, 인스턴스·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이 필요한 고객사와 MSP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페이어프로는 고객사 및 빌링 업무를 수동으로 하는 중소, 중견 MSP를 대상으로 도입을 시작하고 있다. 특히 인력이 부족하거나 영업 인력이 중요한 MSP의 경우 페이어프로 도입 효과를 크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릭 킴 그루매틱 대표는 “앞으로도 그루매틱은 기업이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 사항을 해결해 주는 솔루션 전문 업체로의 역할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4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그루매틱, MSP용 고객 빌링·관리 솔루션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