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82.png
LG이노텍의 차량 실내용 레이더모듈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LG이노텍이 차량용 사이버 보안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LG이노텍은 2021년부터 차량 전장 제품에 대한 사이버 보안 사전 검증 체계를 구축하고 핵심 보안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고 전자신문은 보도했다.


LG이노텍은 차량 사이버 보안 관련 첫 국제 표준인 'ISO/SAE 21434:2021'에 따라 전장 제품의 다양한 해킹 시나리오를 분석하는 사이버 보안 검증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해킹 위협과 위험 요인을 분석해서 전장 제품 전반에 걸쳐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 보안 부팅, 보안 알고리즘 고도화 등 '심층방어' 체계를 적용했다.


지난해 6월 글로벌 응용·안전과학 인증업체 UL 솔루션즈로부터 차량 사이버 보안 관리체계(CSMS) 인증도 받았다. CSMS 인증은 차량용 SW와 전기·전자 부품에 대한 사이버 보안 위험을 식별·분류·평가하고, 이에 따른 보안 조치 역량을 갖춘 기업에 발급하는 인증이다. 


LG이노텍은 CSMS 인증을 바탕으로 전장 제품에 대한 글로벌 고객사 신뢰도를 강화해서 자동차 부품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일본, 한국 등 주요 국가에서도 차량용 사이버 보안 필수 인증을 만들고 있다.


또한 차량용 사이버 보안 전담 인력도 배치했다. 해킹 위협에 대한 지속 모니터링을 위해 사이버 보안 전담 조직을 개편하고, 사이버 보안 대응에 필요한 관리자도 별도로 지정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64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G이노텍, 車부품 보안 투자 속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