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09(금)
 
97.png
사진= SK텔레콤 / SKT가 음성기술 선도기업인 핀드롭(Pindrop)과 함께 음성인증AI 상품을 출시하고 AI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시장 확산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MOU 체결(왼쪽부터 SKT 이규식 Enterprise AI사업담당, 핀드롭 마이클 휴즈 부사장)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텔레콤은 글로벌 음성기술 선도기업인 미국 핀드롭(Pindrop)과 ‘음성인증A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AI 기반 음성인증 기술은 이용자의 고유 음성을 판별하여, 추가 인증 없이 간단한 음성만으로 개인을 인증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추가 개인인증이 필요한 고객 상담 업무의 특성상 음성인증 기술 도입시 콜당 15초 정도의 시간이 줄어들어 고객 상담시간 및 대기시간이 단축된다.


핀드롭의 음성인증 기술은 최대 정확도 98% 수준에 대화 음성으로 성문 등록이 가능한게 장점. 현재 버라이즌, BT 등 다수 글로벌 업체들이 널리 활용하고 있다. 특히 녹음된 목소리나 비슷한 목소리로는 인증이 불가능한 뛰어난 보안성과 편의성을 자랑한다.


SKT와 피트롭이 공동 출시한 이 상품은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상품이라 별도 구축기간 없이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 AWS 같은 Public 클라우드와 연동을 지원하는 등 고객사는 SKT의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음성인증 적용이 가능하다.


양사는 음성인증AI를 콜센터는 물론, 출입통제, 바이오인증 보안, OTT 셋톱박스, 키오스크 등 개인 인증이 필요한 기기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 인증이 빈번한 보안영역부터 자동차 등의 제조분야, 홈쇼핑 등의 개인화 영역까지 음성인증 기술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식 SKT Enterprise AI사업담당은 “AI 컨택센터를 중심으로 AI 적용기술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핀드롭의 음성인증 상품과, SKT의 AI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용 AI 기술들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 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25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T, 美 핀드롭과 제휴 ‘음성인증AI 서비스’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