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285.png
포티넷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 표지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포티넷은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2022 Sustainability Report)’를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 포티넷은 탄소중립(net zero) 약속에 대한 진행 상황을 담았다. 포티넷은 2022년 9월, 최소 2050년까지 전체 가치 사슬에서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화를 목표로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에 가입했다.

 

올해 포티넷은 GHG 프로토콜(온실가스 회계 처리 및 보고 기준)에서 스콥 3(Scope 3, 기타 간접배출 - 사업자가 직접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는 배출원으로부터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 배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포티넷은 여러 세대에 걸쳐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 제품의 전력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2022년에 출시된 포티게이트 F 시리즈 모델들은 이전 세대의 동급 모델 대비 평균 66% 낮은 전력을 소비하여 고객들이 전기 요금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포티넷은 2026년까지 100만 명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포티넷은 업계의 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티넷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Training Institute)’ 주체 하에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진행하여 총 21만 9000명 이상이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경력을 쌓거나 기술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사이버 범죄 차단을 위한 파트너십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포티넷은 인터폴(Interpol)의 아프리카 사이버 범죄 소탕 작전, 주요 사이버범죄 조직의 맵 작성을 목표로 하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사이버 범죄 아틀라스 프로젝트(Cybercrime Atlas project) 등 여러 파트너십과 공동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이버 범죄를 예측, 분석, 차단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했다.

 

포티넷의 지속가능성 부문 글로벌 총괄 바바라 메그레 선임 부사장은 "지속가능성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겠다는 포티넷 비전의 핵심이다.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지구와 더 안전한 인터넷을 위해 비즈니스에 ESG를 통합하고 사이버 보안을 지속가능성 이슈로 다루고 있는 포티넷의 노력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1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티넷,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