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318.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웹케시그룹은 AI경리나라의 베트남 버전인 ‘와북스(WABOOKS)’를 베트남 현지에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WABOOKS는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 및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사업장의 꼼꼼한 매입 증빙 관리를 통해 회사 경비 사용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경리 업무 솔루션이다.


베트남은 한국과 달리 법인카드를 사용해도 바로 회사 경비로 인정받지 못한다. 법인카드 사용 시 별도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을 하지 않으면 해당 지출은 개인 소득으로 간주돼 연말에 부담해야 하는 세액이 늘어난다.


웹케시는 베트남 기업들의 이런 경비 처리 고충을 WABOOKS에 충실히 반영해 매입 증빙 관리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더불어 모바일 의존도가 높은 동남아시아의 시장 특성을 WABOOKS에 반영했다.


WABOOKS는 베트남 국세청에서 실시간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불러오기 때문에 경리 직원은 업데이트된 영수증에 대한 세금계산서가 발행됐는지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매입 증빙 처리를 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거래처에서 매입 세금계산서를 받으면 세금계산서에 기재된 거래처 이름, 주소, 텍스 코드(TAX Code) 등이 자동으로 저장돼 단순 작업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또 새로운 입출금 내역이 발생하면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 푸시 알람을 통해 알려준다. WABOOKS에 쌓인 계좌 입출금 거래 내역은 부가세 신고 기간이 되면 별도 신고 자료 작성 없이 WABOOKS와 연결된 세무 대리인에게 곧바로 전송할 수 있다. 베트남 주요 5개 은행을 대상으로 하는 계좌 이체 기능도 5월 오픈할 예정이다.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는 “베트남 현지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매입 증빙 관리’에 특화한 경리 업무 솔루션을 출시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며 “WABOOKS가 베트남 중소기업 경영에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08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웹케시그룹, ‘와북스’ 베트남 현지 론칭…모바일 영수증과 베트남 국세청 세금계산서 실시간 연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