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25.png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한 2022년 핵심기술 과제 공모 설명회. / 방위사업청 제공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15일부터 열리는 온라인 박람회를 시작으로 9월말까지 ‘2023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15일 방사청에 따르면 박람회는 코로나19 위기단계가 낮아지면서 오프라인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지만 구직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박람회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방산업체와 방산 관련기업 총 60여개사가 참여한다.


15일부터 9월 27일까지 상시 열려있는 온라인 박람회 누리집은 박람회 소개, 방위산업 채용관, 방위산업 취업지원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채용관에서는 기업의 직무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일부 기업에는 비대면으로 지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또한, 취업지원관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역량진단검사를 실시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기술에 대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2023 방산 부품·장비대전’과 연계하여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경남창원 방산혁신클러스터와 연계하여 9월 20일 창원대학교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박람회에는 채용상담, 채용설명회 뿐만 아니라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김진홍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방위산업 기업에 대해 탐색하고 취업까지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구인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에서는 일자리 박람회 뿐만 아니라 방위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써 방산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19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사청, ‘K-방산인력 유치 온오프라인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