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8사단보좌관6.png
군단 ‘교육훈련TF’시에 만난 소중한 친구 [사진=김희철] ■

 

[시큐리티팩트=김희철 한국안보협업연구소장]  공석이 된 교육보좌관직을 후임자가 정식으로 보직되기 전까지 수행하라고 했지만 필자는 중령 진급예정자로서 대대장반 입소전까지 또 새로운 업무에 또다시 시달리게 되었다. 계속되는 업무로 짜증도 있었지만 괄목상대(刮目相對)할 동기도 다시 만나고 훌륭한 친구를 사귀는 계기도 되었다. 


인접 사단의 교육보좌관 정찬권 소령은 충청북도에서 태어나 3사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전후방 각지에서 초급장교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에 소령 진급하여 육군대학교 교관으로 명성을 날렸다. 


그는 전역후에도 숭실대학교 대학원에서 비교정치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교수로 후학을 양성도 했으며, 현재는 한국위기관리연구소 소장으로 국가위기관리학회 회장, 정부업무평가위원회 국정과제 평가전문위원,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실 정책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정 박사가 저술한 ‘국가위기관리론’은 위기관리의 바이블로 많은 안보전문가들이 인용하는 등 국가위기관리 분야에 아성을 쌓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군단 ‘교육훈련TF’ 연구요원으로 소령때 첫 만남을 가진 뒤에 필자가 청와대 위기관리비서관 시절에도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실 정책자문위원으로 긴밀하게 협조했고 지금도 가끔씩 만나 술잔을 기울이며 국가위기관리 발전을 위해 정담을 나누는 벗이 되었다.(다음편 계속)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98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직업군인 사용설명서(325)] 공석 대리근무 스트레스가 보약이 되다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