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35.png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방위사업청은 최근 높은 수출 성과를 보이고 있는 K9자주포와 K10탄약운반차량 등 화력무기체계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을 방문하여 소통하고 협업하는 현장토의 시간을 가졌다.


18일 방사청에 따르면 현재 방위사업청은 무기체계의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이미 전력화가 완료된 장비의 작전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무기체계 필수기능 5요소’를 정의하여 지속적으로 개선소요를 발굴하는 등 운용자 중심의 지원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무기체계 필수기능 5요소는 기존 성능 중심의 무기체계 개발방식에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해 ①무기체계 안전성 ②편의성 ③상호 연결성 ④디자인 ⑤국방규격 등 무기체계 획득 및 운영 간 면밀하게 검토되어야 할 요소를 말한다.


이번 현장토의는 사업과 계약을 담당하는 방위사업청 화력사업부 전 직원과 소요를 담당하는 육군 기획관리참모부, 품질과 규격을 담당하는 국방기술품질원 및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등이 참여했다. 


현장확인을 통해 개선소요가 식별된 무기체계는 K9자주포를 비롯하여 120mm자주박격포 및 사격지휘차량, 화생방정찰차 등 다수장비로 생산업체와 국방기술품원을 포함, 관련기관과의 효율적인 적용방안을 검토 후 신속하게 조치 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이명 방위사업청 화력사업부장은 “K-방산 주역으로 화력무기체계의 세계적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운용자 중심의 맞춤형 명품무기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우리 장병들이 조금더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무기체계를 운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39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사청, K-방산을 선도하는 ‘화력무기체계 품질 향상 현장토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