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50.png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이종섭 국방부장관이 23일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에서 한국 방산업체의 부스를 방문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격려하고 있다. / 사진제공=국방부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부가 K-방산의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23일 국방부에 따르면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22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LIMA)에 참석한다.


리마(LIMA)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방산전시회 중 하나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30여 개국 600여 업체와 UAE,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8개국 국방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한-말레이시아 국방장관회담 ▲말레이시아 국무총리 예방을 통해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23일 FA-50 최종계약식에 참석하여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 강화에 대한 우리 정부의 확고한 지원과 협력 의지를 표명하고,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방산업체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국방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2월 24일 FA-50 18대(9.2억달러 규모)에 대한 구매 본 계약에 서명한 바 있다.


국방부는 이번 말레이시아에 대한 FA-50 수출은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이 본격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군은 이번 행사에서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해군 최신예 상륙함인 ‘노적봉함’의 전시를 통해 우리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방산협력 확대를 위한 국제적 기반을 탄탄히 다진다. 

 

 

태그

전체댓글 0

  • 168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부, K-방산 말레이시아 공략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