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51.png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클레온의 클론 & 클링 / 사진=클레온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클레온은 디지털 휴먼 영상 제작 솔루션 '클론 스튜디오'와 자동 더빙 솔루션 '클링'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1954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2023 어워드는 총 9개 부문을 대상으로 전 세계 약 56개국, 1만 1000여개 디자인 제품들이 출품됐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앱/소프트웨어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한 클레온의 '클론 스튜디오'는 AI 기반 디지털 휴먼 영상 제작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쉽게 자신만의 디지털 휴먼을 만들고, 해당 디지털 휴먼을 활용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같은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한 '클링'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 더빙 솔루션으로, 기존 더빙과 비교해 훨씬 더 빠르고 원의 느낌까지 그대로 살린 더빙 결과물을 제공한다. 


두 솔루션은 AI 기술로 배우 섭외, 녹음 등 영상 제작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는 평을 받으며 국내외 유수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진승혁 클레온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계속해서 혁신적인 가치를 가진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65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클레온, ‘iF 디자인 어워드 2023’ 2관왕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