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173.png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한화 스페이스 허브는 KAIST와 공동 개발한 우주 교육 프로그램 '우주의 조약돌' 2기 최종 합격자 45명을 선발했다.


'우주의 조약돌'은 우주에 관심 있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경험형 우주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달 탐사'에 이어 '화성 탐사'를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2기에는 1기 인원 30명 대비 50% 증가한 45명 선발에 734명의 학생들이 몰리며 1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학생들은 ▲태양풍과 우주방사선을 막기 위한 지하 우주기지 구축 ▲지구와 화성을 연결하는 하이퍼루프 건설 ▲우주 식량 조달을 위한 식용 곤충 활용 배양육 재배 등 심도 깊은 연구 제안서를 제출했다.


평가 위원들은 제안서 평가와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우주에 대한 열정, 창의성, 논리성, 진정성 등 기준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했다.


2기 학생들은 7월 22일과 8월 12일에 진행되는 '우주 인문학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6개월 간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인문학 컨퍼런스에는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 유현준 홍익대 건축도시대학 교수, 제임스웹 우주망원경 개발에 참여한 손상모 박사,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SF 작가인 배명훈, 김초엽 작가가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173-1.png

 

'우주의 조약돌' 프로그램은 KAIST 항공우주공학과 현직 교수와 석박사 과정 멘토가 함께하는 체계적인 우주 교육 과정과 함께 ▲KAIST 총장 수료증 ▲KAIST 영재교육원 수강 기회 ▲KAIST 멘토링 ▲전문가의 1:1 진로 컨설팅 ▲작년에 이은 참가자 전원 해외 탐방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한화 스페이스 허브 관계자는 "우주에 꿈을 가진 학생들이 그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우리나라의 미래 우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3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화, 한국판 NASA 우주학교 '우주의 조약돌' 2기 최종 선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