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242.png
서울 용산구 국방부 전경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부와 국민권익위는 25일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신병 부모 대상 ‘국방 분야 찾아가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이제 막 신병 군사훈련을 마치고 군 생활을 시작하는 병사의 부모·형제자매 등 가족의 걱정을 덜어주고 군 생활에 대한 궁금한 점을 안내하고 상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찾아가는 국민신문고 운영은 국방부 전문상담관과 국민권익위 국방 분야 전문조사관이 합동으로 상담을 맡는다.


주요 상담 분야는 장병들이 군 생활 중 어려움을 겪는 고충 민원 분야를 대상으로 했다. ▲보직, 휴가, 위법․부당한 징계, 의가사 전역 등 인사·복무 분야 ▲급여, 보급품, 급식, 부상·치료 등 복지·의료 분야 ▲구타·가혹행위, 폭언·욕설, 성추행·성폭행 등 장병 권익 분야에 대해 상담을 진행한다.


국방부와 국민권익위는 장병 부모님들이 문의사항을 쉽게 확인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안내 홍보물을 제작·배포한다. 고충민원 신청은 인터넷에서 ‘국민신문고’를 검색하여 할 수 있고, 국방부나 국민권익위에 우편이나 팩스 또는 직접 방문으로도 가능하다.


오성식 국방부 감사관은 “찾아가는 국민신문고는 국민을 직접 만나는 자리이므로 장병가족 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게 직접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부모님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가족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안준호 국민권익위 고충처리국장은 “국민신문고가 갓 군 생활을 시작하는 병사 가족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군 장병과 그 가족들의 권익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436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부·국민권익위, 신병 부모 대상 찾아가는 ‘국민신문고’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