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3.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정보보호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회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 공개워크숍이 롯데타워 SKY 31 컨벤션에서 27일 개최됐다.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은 민간 분야 사이버보안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분야 리더,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개워크숍에서는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을 위한 민간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의 현황과 과제 ▲국내 사이버 보안 산업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 ▲최근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전략 변화 ▲제로트러스트에 대한 오해 및 이해 등의 발표가 있었다. 이어 이 발표 주제를 놓고 산·학·연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해 토의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사이버 공간까지 확장하는 한-미 동맹을 비롯하여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민간 부분에서의 협력 확대와 사이버위협 공동 대응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공개워크숍을 통해 민간 분야 사이버보안 관련 우리가 맞닥뜨린 과제와 필요한 역할에 대해서 다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93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ISA, 제1회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 공개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