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51.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팀솔루션은 3D 콘텐츠 생성 도구 ‘DXE Editor’의 베타 버전을 8월 22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DXE Editor는 3D 기반의 산업 기계 사용 매뉴얼 및 산업 현장 유지 보수 매뉴얼 생성을 위한 솔루션이다. DXE Editor는 3D CAD를 보유한 기업이 제품과 운영을 위한 3D 콘텐츠를 직접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부품별 분해·조립, 회전 등 동적 애니메이션을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기반으로 설정할 수 있어, 산업 설비 유지 보수를 위한 매뉴얼에 특화해 있다. 또 문서(PDF)나 2D 도면, 영상 등 기존 자료들을 한 화면에 첨부할 수 있어 DXE Editor에서 관련 정보를 취합 및 배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3D 콘텐츠를 생성·편집하는 데 아웃소싱을 이용하면서 비용과 인력 운영을 통제하기 힘든 한계점이 있는데, 팀솔루션의 DXE Editor는 3D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직접 3D 콘텐츠 생성·편집을 가능하게 해서 고객사의 관련 비용과 전문 인력 확보 부담을 낮춰준다.


한편 팀솔루션은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전문 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의 멤버사로 2년 연속 선정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975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팀솔루션, 3D 콘텐츠 생성 편집 도구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