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116.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인섹시큐리티는 마그넷포렌식과 함께 오는 11월에 인섹시큐리티 본사에서 법 집행기관 및 군,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모바일 잠금 해제·포렌식 솔루션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마그넷포렌식은 최근 모바일 잠금 해제 및 데이터 추출 전문 솔루션 기업 ‘그레이시프트(Grayshift LLC)’,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 분석 솔루션 기업인 ‘그리프아이(Griffeye)을 연이어 인수했다. 전세계 113개 국가 4000개 이상의 기관 및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마그넷포렌식은 컴퓨터, 모바일 기기, 사물 인터넷 기기, 클라우드 서비스 등 디지털 소스에서 증거를 수집, 분석, 보고, 관리하는 통합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인 ‘마그넷 엑시엄(Magnet AXIOM)’을 제공하고 있다. 


마그넷 엑시엄은 아티펙트 분석 기법을 이용하여 인터넷 브라우저와 메신저, SNS, 이메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정보의 수집 및 종합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타임라인 분석기능을 사용해 사건이 발생한 순서대로 증거들을 분석하고 인과관계를 빠르고 쉽게 추적할 수 있다.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모바일 잠금 해제·포렌식 솔루션’ 발표 고객 초청 행사에서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 및 조사 절차 ▲그레이시프트의 법 집행기관용 모바일 잠금 해제 및 데이터 추출 전문 솔루션인 ‘그레이키(GrayKey)’, ▲마그넷포렌식의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모두 함께 분석할 수 있는 증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인 ‘마그넷 엑시엄’ ▲그리프아이의 이미지 및 동영상 포렌식 솔루션 ‘애널라이즈(Griffeye Analyze)’를 활용한 포렌식 조사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는 단순히 디지털 데이터 추출뿐만 아니라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67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섹시큐리티-마그넷포렌식, 11월 ‘모바일 잠금 해제·포렌식 솔루션’ 고객 초청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