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4(월)
 
120.png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은 코나아이와 데이터 활용 및 개방 대응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열린 협약식을 마친 뒤 (왼쪽부터)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콘]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쿠콘이 18일 코나아이와 데이터 활용 및 개방 대응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사업과 서비스 발굴 등 양사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향후 ▲데이터 API 공동 개발 및 활용 ▲전자금융 및 간편결제 업무 협력 ▲신사업 발굴 및 추진 ▲협업 전담 조직 구성 및 운영 등의 업무에 적극 협력하며 데이터 및 페이먼트 분야에서 다양한 업무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핀테크 관련 토탈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는 코나아이는 교통카드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구현하고, 보안 칩 운영체제를 개발해 디지털 인증 관련 분야에서 전 세계 3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쿠콘은 현재 코나아이 플랫폼에 출금이체, 입금이체, ARS 인증, 1원 계좌 인증 등 지급결제 API(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코나아이의 결제 관련 플랫폼과 쿠콘의 데이터 수집·연결 기술이 결합해 전자금융 업무와 데이터 활용의 효율화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쿠콘의 전자금융 및 간편결제 부분의 성장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6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쿠콘, 코나아이와 데이터 활용 및 개방 대응체계 마련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