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한화.png▲ 지난 해 3월 1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국내 대표 시큐리티 전시회 'SECON 2017(세계보안 엑스포)'의 한화테크윈 부스에서 이만섭(가운데) 시큐리티부문 대표가 한화테크윈의 보안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한화테크윈 제공)
 
'세계보안엑스포(SECON) 2018'이 오는 3월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국내 최대 보안기업인 에스원과 한화테크윈 그리고  하이크비전, 다후아, 유니뷰 등 중국 1~3위 업체가 참가

(안보팩트=김철민 기자)

'세계보안엑스포(SECON) 2018'이 오는 3월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SECON 2018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서울특별시, KOTRA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등 관련 정부부처·지자체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20개국의 500여 보안기업들이 참여한다. 드론, VR(가상현실) 등 첨단 보안기술 트렌드 간의 경영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에는 국내 최대 보안기업인 에스원과 한화테크윈을 비롯해 하이크비전, 다후아, 유니뷰 등 중국 1~3위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밖에 쿠마히라(세환엠에스), 씨게이트, 슈프리마, 테크스피어 등 물리보안기업과 SK인포섹, 안랩, 이글루시큐리티 등 정보보호 분야 기업들의 참가도 대부분 확정된 상태다.

전시장 내부에는 각 사의 보안 솔루션이 돋보이는 부스 외에도 보안과 재난 관련 체험관 등이 마련된다. 보안 DIY 체험관에는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를 위한 홈CCTV, 사물인터넷(IoT) 기기, 보안·호신 장비 등이 전시되며 드론 시연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VR(가상현실)과 재난·안전 분야가 접목된 재난 VR 체험관도 준비된다.

이번 행사와 동시에 'eGISEC Fair 2018(제7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도 개최된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을 체험하고 해외 바이어들에게 직접 홍보까지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자정부 서비스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와 과기정통부·한국인터넷진흥원(KISA)·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국가보안기술연구소(NSR)에서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해 개발한 R&D 성과물들이 전시되며 SK인포섹·안렙 등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의 랜섬웨어 대응·EDR 솔루션 등이 출품된다.

SECON 조직위원회 최정식 사무총장은 "SECON 2018은 올해 호스팅 바이어 프로그램을 크게 강화해 참가업체와 국내외 바이어들 간의 비즈니스 상담이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전시회 사무국은 말레이시아·태국 등 동남아 경찰 관계자들과 중국·인도·대만과 아세안 지역의 바이어 대표단을 대거 초청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18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세계보안 엑스포, 드론 및 가상현실 등 첨단 보안기술의 경연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