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242.png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 육군협회(AUSA) 전시회에 차려진 한화 부스에 K9자주포, 자동탄약운반차, 모듈화 장약, 아리온스멧 등 주요 지상 방산 무기가 전시돼 있다. /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0월 9~11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수도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 육군협회(AUSA) 전시회에 참가한다.


11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연간 500조원에 이르는 세계 최대의 방산 시장 미국에서 지상 무기체계의 '원스톱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AUSA 전시회는 미국 육군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지상군 분야 방산 전시회로 매년 미국, 독일, 영국 등 전 세계 8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32㎡ 규모의 전시관을 설치하고 미 육군을 대상으로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K9 자주포와, 포탄 자동이송장치가 있는 K56 탄약운반차, 포탄의 핵심 부품인 모듈화 장약(MCS) 및 신관 등 자주포 패키지를 선보인다.

 

미군이 필요로 하는 기술 솔루션 및 제품을 제공하고, 육군의 자주포 현대화 사업에도 참여해 북미 지역의 방산 공급망에 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캐나다 군을 대상으로는 자주포 패키지와 함께 120mm 자주박격포 등이 전시된다. 이 밖에도 한화측은 첨단 대공무기체계인 비호복합, 무인수색차량인 아리온스멧, 장갑차와 차량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천검 무기체계 등 최첨단 지상 무기체계를 공개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402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美 최대 육군 전시회 ‘AUSA’ 참가…연간 500조원 美 방산 시장 공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