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46.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협회(KISPA)가 인성디지탈과 공동으로 10월 17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기업 정보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AI 사이버 공격 대응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AI 기반 사이버 공격은 기존 보안 방식을 무력화할 수 있을 만큼 지능화하고, 정교해지고 있다. AI를 활용해 개인화된 피싱 이메일을 생성하는 공격, 기존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피하는 악성 코드, 멀웨어 공격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보안 전략이 필요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사이버 공격 변화의 흐름과 함께 공격을 방어하는 측면에서 어떤 지점들을 고민해야 할지, 또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고도화하는 공격들에 대응하기 위해 AI 기술 활용을 포함해 어떤 새로운 노력을 하고 있는지 기조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AI 기반 사이버 공격의 동향과 대응 방안도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글로벌 사이버 시큐리티 리딩 벤더인 멘로시큐리티, 체크포인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쿼드마이너, 이반티와 함께 ▲AI를 사용해 사이버 위협을 더 빠르게 탐지·대응하는 방법 ▲랜섬웨어 및 기타 정교한 공격에서 조직을 보호하는 방법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 등 AI를 활용한 보안 태세 개선 전략을 제시한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KISPA를 통해 내일(12일)까지 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87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인터넷진흥협회-인성디지탈 ‘AI 사이버 공격 대응 방안 세미나’ 공동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