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0(화)
 
259.png
방위사업청 대전청사에서 열린 방위사업청-해양경찰청 업무 협약식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좌측 네번째) 엄동환 방위사업청장 엄동환, (좌측 다섯번째) 김종욱 해양경찰청장. / 사진=방위사업청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방위사업청은 지난 13일 해양경찰청과 ‘무기체계 획득 및 장비도입 분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무기체계 획득 및 장비 도입에 필요한 정책 계약제도, 사업관리 사항을 공유한다. 


국가안보와 해양경찰 업무에 필요한 최신 장비를 효율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함정, 항공기 등과 같은 핵심 장비의 도입과 관련된 정책 및 제도를 공유하고, 이를 위한 정기적 협력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함정 항공기 도입 관련 전문인력을 상호 지원하고, 해양시험 활동을 공조한다. 사업관리에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을 각 기관의 사업제안서 평가, 기술검토 등에 상호 지원하여 사업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무기체계 해양시험 시 어선 소해 등 해상 안전 활동도 협력 수행할 방침이다.


협약을 통해 함정 항공기 공동 수출 등 수출 시장 다변화를 위한 협력 강화에도 나선다. 


양 기관은 무기체계 획득 및 장비도입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48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사청-해양경찰청, 무기쳬계 획득 상호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