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266.png
AI-Pedia 기반 국방 정보 AI 서비스 ‘루비’ 체험 존 현장 / 사진=인피닉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인피닉은 오늘부터 22일까지 6일간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전력지원체계 전시회(DUPEX KOREA 2023)’에서 기업 정보 구축 서비스 ‘에이아이-피디아(AI-Pedia)’의 베타버전을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에이아이-피디아는 기업 내 다양한 정보를 AI 기술로 스스로 학습해 업무에 필요한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거대 언어 모델(LLM) 형태의 기업 AI 서비스다.


에이아이-피디아는 기업 내부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정보의 수집과 전 처리, 학습, 배포 등 모든 과정을 자동화해 구축한다. 계획 수립부터 시나리오 설계, 서비스 개발, 배포까지 1개월 이내 도입이 가능하다.

 

최초 도입 이후 배포된 서비스의 평가와 분석, 개선 등 고도화 작업도 6개월 이내 완료할 수 있어 단기간에 기업 환경에 맞는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학습이 완료된 서비스를 이용하면 몇 개의 명령어로 기업 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제안서나 품의서와 같은 문서 작성도 가능하다.


특히 에이아이-피디아는 인피닉의 자체 플랫폼으로 기업 내부에 설치해 기업 정보의 외부 유출을 제어할 수 있어 민감한 정보도 철저한 보안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


인피닉은 이번 전시회에 에이아이-피디아를 기반으로 개발한 국방 정보 제공 AI 서비스 ‘루비(RUBY)’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루비’는 국방 관련 데이터를 학습한 데모 버전으로, 음성으로 군 관련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95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피닉,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 AI 서비스 ‘에이아이-피디아’ 첫 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