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75.png
KISA-삼성전자, ‘악성문자 필터링 서비스’ 개발·운영 업무협약 체결 / 사진=KISA)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삼성전자는 18일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휴대전화로 유입되는 스팸문자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휴대전화 문자가 불법스팸 전송이나 스미싱을 위한 미끼문자로 악용되는 사례가 빈번해지면서 악성문자로부터 이용자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상호 공감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악성문자를 삼성 단말기에서 한 번 더 필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데이터 공유 및 개발·운영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악성문자 필터링 서비스’ 개발·운영을 위해, KISA는 스팸신고 빅데이터 수집·분석과 함께 불법성 여부를 검증한 뒤 관련 데이터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해당 데이터를 기반하여 서비스 기능개발 및 운영환경을 구축하여 추후 삼성 단말기에 배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될 ‘악성문자 필터링 서비스’가 휴대전화 문자스팸으로 유발되는 국민 피해 감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KISA는 앞으로도 스팸신고 데이터의 개방을 통해 협업사례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86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ISA-삼성전자, ‘악성문자 필터링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