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1(금)
 
289.png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사우디아라비아 우주청(SSA)과 '우주 분야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강구영 KAI 사장(왼쪽)과 SSA 무함마드 알타미미 우주청장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 한국항공우주산업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사우디아라비아 우주청(SSA)과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등 우주 분야에서 폭넓은 협력을 하기로 했다.


KAI는 24일(현지시간) 사우디 리야드에서 사우디 우주청과 '우주 분야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AI와 사우디 우주청은 우주 시장 개척을 위한 기술 개발과 운영, 공동 사업화, 신규 스타트업 투자 등과 관련한 협력을 할 예정이다. 향후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협력 방안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사우디는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추진하는 국가 경제 구조 전환 프로그램인 '비전 2030'의 일환으로 우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강구영 KAI 사장은 "최근 중동 지역이 항공우주 분야에서 새 전략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사우디와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 우주 분야가 제2의 중동 붐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86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AI-사우디 우주청, 우주분야 공동 사업 협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