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93.png
사진=freepik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 C&C가 글로벌 디지털 신시장을 찾아 클라우드 AM 기술과 클라우드관리서비스업체(MSP) 서비스로 디지털 시스템 수출 확대에 나선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는 고객사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디지털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SK C&C는 올해 초부터 미국 반도체 글라스 기판 생산기업의 공장 디지털 팩토리 시스템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다. 이어 최근에는 전기차 급속 충전기 생산기업 공장도 클라우드 AM 기반으로 구축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이들 공장에는 SK C&C가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구축·운영중인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 ▲생산관리시스템(MES) ▲제품수명주기 관리(PLM) ▲공급망 관리(SRM) 등 스마트팩토리 주요 기간계 시스템이 모두 포함돼 있다. 


SK C&C는 글로벌 클라우드 AM 시장 개척을 위해 글로벌 현지 환경에 맞는 고객의 IT 환경 진단과 고객 비즈니스 변화를 고려한 ‘고객 맞춤형 전문 MSP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구글·오라클·알리바바·네이버·NHN·카카오·텐센트 클라우드 등 9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결합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MSP를 통해 효과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한다. 


한편 SK C&C는 컨설팅 자회사인 애커튼 파트너스와 AM 컨설팅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미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클라우드 AM에 기반한 디지털 팩토리 사업 개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73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 美 현지 기업 대상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팩토리’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