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38.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 C&C는 이파피루스의 전자문서 솔루션 ‘스트림닥스(StreamDocs)’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전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현재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 1천200여곳에서 이파피루스 전자문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파피루스는 지난해 미국 아티펙스를 시작으로 일본 쿠미나스, 미국 바이트스카우트 등 전자문서 기업을 잇달아 인수하며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 C&C는 이파피루스의 ‘스트림닥스’를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트림닥스는 국제 전자문서 표준인 PDF포맷 문서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확인하고, 문서 활용에 필요한 편집 기능까지 제공한다. 다양한 종류의 운영체제와 웹 브라우저, 디바이스를 모두 지원하며, 사용자가 별도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 만으로 PDF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SK㈜ C&C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설계를 통해 스트림닥스를 SaaS형 제품으로 최적화한다. SaaS형 제품으로 전환되면 기존 설치형 솔루션 제품과 비교해 제품 구매 초기 비용 및 관리 부담은 적어지고, 서비스 품질과 성능은 같은 수준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SK㈜ C&C는 멀티 클라우드 운영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MCMP)’를 활용해 안정적인 SaaS 운영도 돕는다. 최적의 자원 배분과 비용 관리를 통해 운영 효율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사이버 보안 지원은 물론 서비스 장애나 긴급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도 즉시 확인하고 대응이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496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이파피루스, 전자문서 솔루션 SaaS 전환 지원 계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