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10.png
공식 파트너 출범식에서 미디어젠 고훈 대표(오른쪽부터 3번째) / 사진=미디어젠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미디어젠이 중국 AI 기술 선도자 ‘아이플라이텍’ 오픈 플렛폼을 통해 세계 인공지능(AI) 솔루션 진출을 공식화 했다.


미디어젠은 지난달 24, 25일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시에서 열린 아이플라이텍(iFLYTEK)의 글로벌 오픈 플랫폼 공식 파트너 기업 선포식에 참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한국의 미디어젠과 영국의 스피치매틱스(Speechmatics)를 비롯한 7개국에서 온 공식 파트너들이 참석했으며, 미디어젠 고훈 대표는 류칭펑(刘庆峰) 아이플라이텍 회장과 함께 조인식을 거행했다.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미디어젠의 AI 솔루션은 아이플라이텍 글로벌 오픈 플랫폼에 탑재돼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공식화했다.


아이플라이텍은 미국 챗(Chat)GPT에 버금가는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iFLYTEK Spark LLM’을 포함한 여러 AI 신기술을 발표했다. iFLYTEK Spark LLM은 올해 5월 중국어 버전 출시를 발표한 뒤 영어 처리 능력을 대폭 강화시킨 게 특징이다.


한편 미디어젠은 아이플라이텍 오픈 플랫폼 기술진과 한국형 챗GPT 공동 개발 및 초거대 언어모델(LLM)에 대한 협력 방안과 고객 수요에 최적화한 소형 언어 모델(SLM)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 방안을 협의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디어젠, 아이플라이텍 오픈 플랫폼 통해 세계 AI 솔루션 시장 진출 공식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