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8.png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이 7일 서울 강남구 SC컨벤션센터에서 미 빈 이브라힘 알후사이니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장과 면담하고 있다. /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비브스튜디오스는 사미 빈 이브라힘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장 일행이 자사 본사를 방문, 중동 현지 기업들과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양국 간 스타트업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등을 위해 한국을 찾은 사우디 중기청 일행들에게 기술보증기금이 지원하고 있는 국내 대표 우수 유망기업으로 비브스튜디오스를 적극 추천하며 성사됐다.


세계적 수준의 AI 기반 디지털 콘텐츠 기술과 제작 역량을 보유한 비브스튜디오스는 6월 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를 통해 최상위에 준하는 AA등급을 획득하며 버추얼 프로덕션 관련 분야 기업으로는 최초로 ‘예비유니콘 특별 보증 지원’에 선정된 바 있다.


사우디 중기청장 일행은 VIT, VIPLE 등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및 버추얼 휴먼 생성 기술 등에 특별한 관심을 가졌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사우디 현지에서 버추얼 스튜디오 시설 구축 가능 여부와 함께 현지기업들의 버추얼 프로덕션 통합운영 솔루션 VIT 활용 등을 질문하기도 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앞서 지난달 진행된 중동 경제사절단에 참여, 한국기업으로는 최초로 사우디 네옴시티 미디어 빌리지를 방문해 현지 시설 답사와 함께 네옴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구체적 사업 협력 제안들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사우디 중기청장 일행 방문을 통해 빠른 시일 내 보다 구체적인 기술 협력 방향성 등에 대한 협의를 이어 나가기로 함으로써 향후 사우디 현지 사업참여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들이 보다 빠르게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480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장, 비브스튜디오스 방문 사업 협력방안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