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59.png
삼성전자의 '스마트 헬스 프로세서'와 웰리시스의 차세대 '에스패치' / 사진=웰리시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웰리시스는 삼성전자 시스템LSI 사업부와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 기기인 ‘에스패치(S-Patch)’의 차기 모델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최근 양사가 협업한 ‘에스패치 Ex 패치 시스템(S-Patch Ex Patch System)’ 모델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획득한데 따른 것으로, 후속 모델 개발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웰리시스는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시스템 LSI 사업부의 다중 생체신호 수집·처리 전용 칩인 ‘스마트 헬스 프로세서’를 사용해 심전도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 데이터 분석 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웰리시스와 삼성전자는 올해 6월 차세대 웨어러블 생체신호 측정 기기의 공동 개발 및 글로벌 프로모션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삼성 임직원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 확대와 함께 고위험 특수직군 모니터링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한편 웰리시스는 2019년 삼성SDS에서 스핀오프한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이다. 주요 제품은 의료용 심전도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S-Patch Ex’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S-Patch’를 이용한 심전도 데이터 수집,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식품의약품안전처, 유럽 CE 등 국내외 의료기기 인증을 통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가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2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웰리시스, 삼성전자와 차세대 ‘에스패치’ 공동 개발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