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9(월)
 
81.png
원웹의 위성망을 활용한 한화시스템 '저궤도 위성통신 네트워크' 가상도. / 사진=한화시스템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방위사업청은 한화시스템과 398억원 규모 협약을 맺고 상용 저궤도위성을 이용한 군용 통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5년 11월까지 2년 간 상용 저궤도통신위성 활용을 위한 군 전용 게이트웨이, 소형기지국, 위성단말 등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이후 6개월 동안 군에서 시범운용을 하면서 군사적 활용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저궤도 위성은 정지궤도 위성 대비 운용고도가 낮고 통신거리가 짧아  저지연 고속통신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


한화시스템은 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회사의 전 역량을 결집시킴과 동시에 영국의 위성통신 기업인 원웹 (OneWeb)과 위성활용, 기술교류 등 다양한 협력을 계획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3일 원웹과 국내 서비스 개시를 위한 '저궤도 위성통신 유통·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 계약을 통해 원웹의 위성망을 활용해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격오지와 해상·공중 등에서 '위성통신 안테나'를 장착해 저궤도 위성으로부터 24시간 안정적인 '우주 인터넷' 서비스를 받도록 하는 B2B 위성통신 서비스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4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위사업청, 상용 저궤도위성 이용 군용통신사업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