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86.png
서울 용산구 국방부 전경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부는 ‘2023년 군수품 상용화 정책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28일 개최된 행사에 국방부는 조달청, 각 군, 기업관계자 등 70여 명을 초청하여 군수품 상용화 정책 내용과 추진 경과를 공유했다. 이어 군수품 상용화 확대 유공자와 우수부대에 대한 표창 수여식, 우수사례 발표,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적합제품 지정서 수여식 등을 진행했다.


각 군에서 추천하고 국방부에서 최종적으로 선정한 군수품 상용화 정책 확대 유공자와 우수 부대의 공적에 대하여 국방부 장관 표창과 상금을 수여했다. 군수품 상용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공자(부대)들의 우수 사례를 발표·공유하였다.


군수품 상용화 정책의 일환인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제도’에 참여하여 ‘군사용 적합’평가(11월 기준)를 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적합제품 지정서(국방부 장관 명의)’를 수여했다. 국방부는 이를 통해 군사용 적합제품을 군 내외에 홍보하여 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성일 국방부 자원관리실장은 “이번 성과 발표회를 통해 군수품 상용화 정책과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제도의 정착과 지속적인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이를 통해 군 내 민간의 우수 제품 도입이 더욱 활성화되어 군수품 혁신과 장병 만족도 제고, 그리고 우리 정책에 참여하는 기업의 기술혁신과 판로 확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99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부, 올해 ‘군수품 상용화 정책 성과 발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