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117.png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3년 올해의 최석정상 시상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함께 튼튼한 사이버안보의 주춧돌인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올 한 해 산업계 종사자들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2023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를 6일 여의도 63컨벤션에서 개최했다.


국내 정보보호산업은 코로나, 경기 침체와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정보보호산업 매출액은 약 16.2조 원으로 전년 대비 16.7% 증가했으며(최근 5년 간 연평균 12.5% 성장), 수출액은 약 2.2조원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


글로벌 보안시장 또한 사이버위협 증가와 디지털화로 인한 보안영역의 확장, 각국의 보안규제 강화로 최근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 2026년까지 연평균 8.5% 지속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대한민국 정보보호산업, 글로벌 시장 정조준 -세계 Top5 정보보호산업 강국을 향해-’를 주제로 마련된 오늘 행사는 정보보호 산·학·연 관계자가 모여 우리 정보보호 산업계가 그간 달성한 성과를 축하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하기 위해 함께 뜻을 모아 협력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이종호 장관이 표창과 상장을 전달하며 격려하였다. 


정보보호 대상에는 삼성SDS, SK온, 지니뮤직이 선정되었다. 정보보호제품 혁신대상은 쿼드마이너(Network Blackbox ver3.4.2), 시큐리온(OnTrust), 엣지디엑스(AI Bridge), 스탠스(AWAS-DT) 등 4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올해는 대한민국 정보보호산업이 그동안의 결실을 발판 삼아 세계 톱5 정보보호산업 강국으로 우뚝 서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현장에서 활약하는 정보보호산업인의 역할과 노력이 글로벌 정보보호시장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정부는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03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기정통부, '2023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